자주묻는질문

뒤로가기
제목

오늘 외출을 하지 않았는데, 스텝수가 5000걸음이 넘어요...왜죠?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16-03-31 12:12:57

조회 264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Polar의 신제품 라인은 거의 모두 액티비티 트래킹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 되어 있습니다.(싸이클링 컴퓨터 제품군 제외. V650,M450)

 

 하루 24시간의 시간대별 움직임 정도와 수면의 패턴, 칼로리 소비량, 저활동 경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사용자의 걸음수(step)를 보여주는 기능도 있어서, 간편하게 내 활동량을 가늠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오늘은 집에만 있었는데, 걸음수가 5천이 넘습니다.', '오늘 만5천걸음을 걸었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이 나왔습니다.' 라는


질문을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Polar가 제공하는 액티비티 트래킹 기능의 걸음수는 단순히 사용자의 걸음을 측정해서 표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그렇다면,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대로 단순한 만보기에 지나지 않겠죠~? ^^)


 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가속도센서와 3D 자이로 센서 등은 사용자의 모든 움직임을 파악합니다.

 누워있는 지, 앉아있는 지, 서있는 지, 걷는 지, 뛰는 지 등을 각각 구분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움직임을 알기 쉽게 걸음수로 환산하여

표기 해 줍니다.

 

 즉, 집안에서의 가사행위들-빨래,청소,취사 등의 모든 행동량이 걸음수로 환산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집안에만 있어도 활동량이 충분하셨다면 상당량의 걸음수가 표기 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더 똑똑한 Polar의 다양한 기능들을 체험 해 보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SNS 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