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뒤로가기
제목

폴라 달리기 지표(Running Index)는 무엇인가?

작성자 POLAR KOREA(ip:)

작성일 2019-08-06 16:16:44

조회 189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폴라코리아 입니다.


오늘은 폴라에서 제공하는 달리기 지표( Running Index )를 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달리기 지표는 폴라에서 제공하는 분석 지표의 하나로서

훈련에 따른 자신의 러닝 퍼포먼스가 개선되고 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달리기 지표 수치는 자신의 최대산소섭취량(VO2max)을 나타냅니다.

때문에 정확한 지표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최대심박수를 정확하게 설정해놓는것이 좋습니다.

( 폴라 플로우 계정 생성시 최대산소섭취량은 [220-나이] 공식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으며, 설정 메뉴에서 직접 수정이 가능합니다. )

달리기 지표는 폴라 장비를 착용하고 운동을 할 경우 측정이 되는데요.

시계를 착용하고 운동을 할 경우에는 운동 종료후 시계 화면에서도 달리기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박센서만 착용할 경우에는 폴라 비트 어플, 또는 플로우 어플에서 달리기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달리기 지표는 어떻게 측정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리기 지표는 매번 운동 기록 마다 자동으로 측정이 되는데요.

측정을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실내가 아닌 야외 달리기 타입의 운동 종목이어야 한다. ( 러닝, 로드 러닝, 트레일 러닝 등 / 트레드밀x )

2. 심박센서와 GPS가 있어야 측정이 가능하다.

3. 러닝시 시속 6km 이상이어야 하며, 최소 12분 이상 운동을 진행해야 한다.

이렇게 측정된 매 훈련마다의 달리기 지표는 모두 기록으로 남으며,

아래 사진처럼 폴라 플로우(Polar Flow)에서 자신의 지난 달리기 지표들을 확인하여 점수가 상승 혹은 하강 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1]은 성별, 연령대를 기준으로 달리기 지표를 나누어놓은 것입니다.

[표2]는 해당 달리기 지표의 수준에서 최대치로 달성할 수 있는 기록을 거리별로 나타낸 것입니다.

자신이 현재 어느 정도의 수준에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목표를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 표1 ]

[ 표2 ]

참고로 달리기 지표는 지면 상태, 바람, 기온 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하여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지표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용도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 Shvartz E, Reibold RC. Aerobic fitness norms for males and females aged 6 to 75 years: a review. Aviat Space Environ Med; 61:3-11, 1990. )

지금까지 폴라 달리기 지표에 대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모두 열심히 운동 하셔서 조금씩 높아지는 자신의 점수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달리기 지표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SNS 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