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뒤로가기
제목

수영시 심박수를 측정하는 방법

작성자 POLAR KOREA(ip:)

작성일 2018-12-31 18:25:24

조회 64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폴라코리아 입니다.




오늘은 심박센서를 활용하여 수영시에 심박수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저희 폴라의 가장 대표적인 심박센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슴에 착용하는 H10 모델과, 팔의 상완 또는 전완에 착용하는 OH1 모델입니다.



각 센서의 특징은 장단점이 있으므로, 사용하시는 목적에 맞게 알맞은 센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특징이 궁금하신 분들은 'PRODUCT' 메뉴에서 해당 제품을 클릭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수영시에 심박수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심박센서를 Polar Beat App과 연결해서 '수영'을 누르고 운동기록을 측정하면 되지 않느냐?



라고 물어보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렇게 진행할 경우 심박수가 측정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물 속으로 들어가는 순간 블루투스 연결이 끊기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영시에 심박 데이터를 얻기 위해서는 센서내에 자체적으로 내장된 메모리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원리는 같지만 H10과 OH1의 방법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각각 나눠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쉽게도, H10 의 전 모델인 H7 의 경우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ㅠㅠ)






* OH1을 활용하여 수영시 심박수를 측정하는 방법 *





1. 먼저 OH1 센서의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 전원이 켜지면 2초에 한 번씩 불이 깜빡거립니다. )




2. 이 상태에서 OH1의 버튼을 두 번 연속으로 눌러줍니다.




3. 한 번씩 깜빡이던 불이, 두 번 연속으로 깜빡이기 시작하면 심박수 측정이 시작된 것입니다.




4. 심박수 측정이 시작되면 아래와 같이 심박센서를 착용하고 수영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심박수 측정을 위해, 전원을 켠 뒤 약간의 시간동안 기다렸다가 기록 측정을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






5. 운동 종료 후, 버튼을 다시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기록이 종료됩니다.

( 버튼을 길게 눌러서 OH1의 전원을 종료해도 기록이 자동적으로 저장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6. OH1 센서의 불이 다시 2초에 한 번씩 깜빡이기 시작하면 성공적으로 기록 측정이 종료된 것입니다.




7. 운동 종료 후 데이터를 동기화시키 위해서는 Polar Flow 계정이 필요합니다.


기존처럼 Polar Beat 를 통하여 기록한 데이터의 경우 자동적으로 업데이트가 되지만,


OH1의 내장메모리를 활용한 경우에는 반드시 Polar Flow를 통하여 동기화를 하셔야됩니다.


PC 또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 동기화하면 데이터가 성공적으로 저장됩니다.

( 아직 Polar Flow 계정이 없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계정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





* 참고사항 *



 OH1의 내장메모리로 저장한 데이터의 경우 모든 기록이 '기타실내운동'으로 저장됩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 H10을 활용하여 수영시 심박수를 측정하는 방법 *





1. H10은 기존과 동일하게 Polar Beat App을 활용합니다.




2. H10의 경우,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센서로 심박수 저장하기'를 선택해줍니다.








3. 심박수 옆에 심박센서 모양의 새로운 아이콘이 생기면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4. '시작'을 누르고 수영을 시작하면 심박데이터가 H10 센서의 내장메모리안에 저장됩니다.




5. 운동 종료 후 Polar Beat App 에서 훈련을 종료하면 됩니다.


종료 후 H10 센서의 내장메모리에 저장된 심박데이터는 Polar Beat App 을 통해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 참고사항 *




휴대폰과 심박센서가 너무 멀리 떨어져있는 상황이라 Polar Beat App을 통해 운동을 종료하기 어렵다면,



심박센서의 본체를 스트랩과 분리하시면 기록이 자동적으로 종료됩니다.



단, H10의 심박데이터를 Polar Beat App 으로 전송시키기위해서는 휴대폰과 심박센서가 가까이 있을 때 다시 착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OH1은 여러 세션의 운동기록을 내장메모리에 저장한 뒤 한꺼번에 동기화가 가능하지만,



H10은 단 1세션의 운동기록만 저장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OH1과 H10을 활용하여 수영시 심박수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수영 외에도 어떤 운동 종목이든, 필요한 경우 각 센서의 내장메모리를 활용하여 훈련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폴라 심박센서를 최대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SNS FOLLOW